경기/충남/의회

남양주시의회, 제289회 임시회 개회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행정사무감사계획서, 조례안 등 부의안건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남양주시의회는 8월26일부터 9월7일까지 13일간의 일정으로 제289회 임시회를 열었다.


이번 임시회에서 시의회는 2022년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 2022년 행정사무감사계획,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을 심의할 예정이다.


회기 첫날인 26일 시의회는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하여 추경안 심사를 위해 이정애, 박경원, 박윤옥, 이경숙, 한근수, 김동훈, 정현미, 김상수 의원으로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였으며 위원장에 이정애 의원, 부위원장에 김동훈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또한, 손정자 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오남읍 폐기물(폐식용유 등) 재활용 업체 건축허가 재검토를 요청하였다.


아울러 상임위원회 위원 사·보임의 건을 의결하였다. 이로써 자치행정위원회 소속 이진환 위원이 도시교통위원회로 자리를 이동하게 되었으며 도시교통위원회 김지훈(민), 전혜연 위원이 자치행정위원회로 소속을 옮기게 되었다.


둘째날인 29일에는 각 위원회별로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한다.


자치행정위원회에서는 남양주시 공론화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복지환경위원회에서는 남양주시 사회복지관 희망케어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4건의 안건을, 도시교통위원회에서는 남양주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의 안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이어 30일부터 9월 2일까지 각 위원회별로 소관부서의 제2회 추경예산안에 대해 심사하며 9월 5일부터 6일까지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을 위해 관내 주요 공공시설물과 주요투자사업지의 현장을 확인할 계획이다.


그리고 마지막 날인 9월 7일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기타부의안건을 의결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한다.


김현택 의장은“지난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시민들의 빠른 피해복구를 위하여 보이지 않은 곳에서 맡은 바 업무에 최선을 다해 주신 공직자 여러분께 격려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히며“최근 우리시 일평균 코로나19 확진자의 수가 천 여명에 이르는 등 끝나지 않는 팬데믹 상황 속에서 일상회복으로 가는 길에 조금만 더 힘을 내주시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