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도교육청, 9월 14일까지 학부모리더 심화과정 연수 참가자 모집

기본과정 이수자 대상 학교교육 참여 역량강화 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9월 14일까지 학부모리더 심화과정 연수 참가자를 모집한다.


학부모리더 연수는 학부모의 학교교육 참여를 활성화하고 학부모회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본・심화과정으로 운영한다.


기본과정은 학부모회 임원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상반기에 운영됐고, 심화과정은 기본과정 이수자를 대상으로 10월 4일부터 11월 25일까지 도교육청에서 운영된다.


심화과정 연수 내용은 ▲학부모지원 정책의 이해 ▲학부모회 구성 ▲학부모회 활동과 운영 사례 등이며 3시간씩 7회 총 21시간 운영된다.


연수는 시흥, 성남, 의정부, 김포 4개 권역에서 권역당 25명씩 총 100명의 학부모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연수를 희망하는 학부모는 경기학부모참여지원센터 누리집을 참고해 담당자 이메일로(ir0323@korea.kr) 신청서를 제출하면 되고, 모집 결과는 23일 15시 누리집과 경기학부모소통앱을 통해 발표한다.


도교육청 윤성희 학부모시민협력과장은 “이번 연수가 학부모들이 학교 운영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교육공동체의 자율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학부모들과 경기교육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상반기에는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지역 특성에 맞는 주제로 기본과정 연수를 운영했으며 3,000여 명의 학부모가 참여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