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국립어린이과학관 11월 5일 '2022 우주파일럿 미션캠프' 개최

온라인 미션캠프로 선발된 최종 30명, 오프라인 미션캠프에 참여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국립어린이과학관(관장 조남준)은 오는 11월 5일 '2022 우주파일럿 미션캠프'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아와 어린이가 대상이며, 누리호와 다누리호 발사로 우주 분야 관심 증대에 대한 부응과 미래 우주 인재 양성을 위해 구성했다.


11월 5일 과학관에서 진행되는 '우주파일럿 미션캠프'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먼저 세 번의 온라인 미션캠프에 참여해야 한다.


'온라인 미션캠프'는 9월 17일부터 9월 25일까지, 10월 1일부터 10월 9일까지, 10월 15일부터 10월 23일까지 총 3회 진행되며, 국립어린이과학관 유튜브 채널에 영상 콘텐츠로 게재된다. 세 개의 영상을 보고 영상 말미에 제시된 임무를 수행해 온라인으로 결과물을 제출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으로, 별도 사전접수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강연 영상과 임무는 우주발사체를 주제로 한다. 한국천문연구원 황정아 박사, 국립과천과학관 강성주 연구사,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영민 박사 등 우주발사체와 관련된 스타 과학자들이 대거 출연하며, 어린이 출연자와 함께 재미있게 대화를 나누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세 가지 임무는 우주발사체에 실을 탑재물을 상상해보고, 나만의 우주발사체를 그려보며, 또 직접 만들어보는 세 단계 프로그램으로, 영상을 보면 누구나 쉽게 집에서 만들어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세 가지 임무를 모두 수행한 어린이 중 최우수 어린이 1명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이, 우수 어린이 4명에게는 국립과천과학관 관장상과 국립어린이과학관 관장상이 각각 수여된다. 최우수, 우수를 포함한 상위 30명 어린이에게는 11월 5일 과학관에서 진행되는 '우주파일럿 미션캠프'에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11월 5일에 열리는 '우주파일럿 미션캠프'는 최종 선발된 어린이 30명과 각 보호자 30명, 총 60명이 함께 즐기는 우주캠프로, 어린이과학관 상설운영이 종료된 저녁 6시에 시작한다.


전시관 이곳저곳에 펼쳐진 우주인 훈련 임무(체험)를 수행하고, 과학자를 만나 강연도 듣고, 관측소에서 직접 달과 별을 관측하는 등 다양한 우주 훈련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훈련을 마치면 우주파일럿 수료증이 제공된다.


국립어린이과학관 조남준 관장은“앞으로 우주경제 및 민간 우주 개발(New Space) 시대를 선도할 미래 우주인재 양성에 초석이 되고자 이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라며, “아이들에게 인기있는 우주캠프를 통해 우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몰입감 있게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