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 역북초, ‘ 민주적 리더십 캠프 ’운영

우리는 하나-효과적인 팀을 만들기 위한 리더십 덕목 기르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역북초등학교는(교장 김동식) 9월 19일 학생자치회 학생들이 민주적 리더십 캠프를 통해 민주시민의 기본 자질을 기를 수 있도록 리더십 역량을 기르기 위한 활동을 진행했다.


‘온라인 민주적 리더십캠프’는 역북초 학생자치회에서 진행하는 리더십이 필요한 학생자치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민주적 리더십 역량을 기르기 위하여 진행되는 교육이다.


학생들은 효과적인 팀을 만들기 위한 리더십 덕목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고, 롤러코스터 만들기 활동을 통해 팀 빌딩 체험을 실천했다.


자치회 담당 정다영 교사는 “1학기와는 달리 대면으로 활동을 해서 학생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할 수 있었다. 첫 만남 활동으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지게 되어 긴장을 풀고 자신을 표현하며 리더십 역량을 기르고, 롤러코스터 만들기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키우며 팀 빌딩을 실천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캠프에 참가한 정민서 학생은 “진정한 지도력의 역량에 대해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됐고 자치회 학생들과 처음 마주하여 친해지는 계기가 될 수 있어 유익했던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이 학생들은 역북초등학교의 자치회를 이끌면서 진정한 리더십으로서 갖추어야 할 자세를 익히고 민주적인 리더십을 실천하는 역량을 길러나갈 것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