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재능기부 '네일을 그리다' 참가자 모집

영통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의 재능 향상 및 잠재적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제공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영통청소년문화의집은 9월 24일부터 10월 8일까지 청소년재능기부'네일을 그리다'프로그램에 참여할 청소년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와 연계한 활동으로 ▲네일아트 전문교육 ▲나만의 네일아트 컬렉션 만들기 ▲네일아트 시연활동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활동의 참가대상은 수원에 거주하는 초등 3~6학년 청소년 20명이며, 실제 프로그램 운영은 10월 15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총 3회 운영한다.


영통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청소년 관심 분야에 대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고, 진로 탐구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용인특례시의회 안치용 의원 대표발의 ‘용인시 실내공기질 관리 조례안’ 본회의 통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안치용 의원(신갈동,영덕1동,영덕2동,기흥동,서농동/국민의힘)이 대표발의한 「용인시 실내공기질 관리 조례안」이 26일 제281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가결됐다. 이 조례안은 용인시 다중이용시설, 공동주택 등에 대해 실내공기질을 저해하는 오염물질을 차단하고 관리함으로써 그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환경상의 위해를 예방하고자 제정됐다. 주요 내용은 ▲다중이용시설의 소유자등은 실내공기질을 측정하거나 그 결과를 기록·보존 ▲신축되는 공동주택의 시공자는 시공이 완료된 공동주택의 실내공기질을 측정해 결과를 시장에게 제출하고 입주민에게 공개 ▲시장은 다중이용시설이 실내공기질 유지기준에 맞지 않게 관리되는 경우 공기정화설비 또는 환기설비 등의 개선 등 필요한 조치 명령 ▲건강한 실내 환경 조성 및 자발적 실내공기질 관리 분위기를 형성하기 위해 실내공기질 우수시설을 선정 등이다. 안치용 의원은 “조례의 제정을 통해 실내공기질의 개선을 체계적으로 할 수 있게 됨에 따라 시민의 건강 보호 및 안전한 실내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