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 2022년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 교육생 18명 수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도시농업 전문가 양성교육’ 수료생을 18명 배출했다.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교육은 지난 4월 2일부터 10월 20일까지 7개월에 걸쳐 매주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했으며, 그 결과, 20일 18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


이번 교육은 도시농업의 이해, 도시농업 교육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선진지 견학 등 도시농업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이론47시간, 실습43시간 총 90시간 진행했으며, 수료식 당일 교육생들은 그동안 배운 내용을 활용하여 대상자별 강의 시연을 하며 실전 강사로 나가기 위한 경험을 쌓고, 서로의 강의를 평가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자 18명 중 자격증 취득자 7명은 도시농업관리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자격증 취득과 80시간 이상 교육 이수 후 도시농업분야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황창하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배출된 도시농업관리사들은 김포시 도시농업 핵심 인재로서 다양한 도시농업 현장 활동과 농업의 가치와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는 역할을 하여 도시농업 확산과 관련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