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풍무동 발전협의회, 전북 내소사 선진지 탐방

주민센터 직원 및 단체 회원 40여 명 동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김포시 풍무동 발전협의회는 지난 22일 주민센터 직원 및 발전협의회 단체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북 내소사 일원을 방문, 선진지 탐방 및 단합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선진지 탐방은 그동안의 코로나 19로 인한 제한적인 선진지 견학에서 벗어나 뜻깊게 마련한 화합의 자리다.


발전협의회는 전북 변산반도 일원의 부안 내소사 및 채석강 등을 둘러보며 자연을 이용한 관광자원을 지역사회에 접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통해 지역의 리더로서 자기계발 및 사기진작의 계기를 마련하고,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이성길 풍무동 발전협의회장은 “그동안 지역에서의 본연의 업무에 최선을 다하고, 꽃심기 등 지역행사에 앞장서서 참여한 발전협의회 단체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임종구 풍무동장은 “이번 선진지 탐방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쳤던 일상을 회복하고,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행정과 주민의 가교역할에 힘써달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화성시의회,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 참석...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 격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화성시의회는 9월 26일, 화성시 소공인 집적지구 공동기반시설(화성시 팔탄면)에서 열린‘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에 참석해 지역 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는 소공인을 격려했다. 이날 행사에는 배정수 화성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임채덕 경제환경위원장이 참석하고 화성시기업투자실장, 경기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 경기도소공인연합회장 등 내·외빈 200여 명이 함께했다. 배정수 의장은 “화성시에서 제1회 경기도 소공인의 날이 열린 것을 뜻 깊게 생각한다. 대한민국 경제발전과 화성시의 성장에는 소공인 여러분이 노력이 있었다.”라고 하며 “화성시의회에서도 여러분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소공인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환영사, 소공인연합회 영상상영에 이어 모범소공인 표창, 소공인 우수사례 발표, 우수제품 전시관 라운딩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도 소공인의 날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경기도소공인연합회가 공동 주관했으며 도내 소공인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화성시는 28,590개의 제조업체를 보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