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아이스크림에듀, ‘아이스크림 홈런 2.0’ 론칭

 

(뉴스인020 = 뉴스인020 기자) 에듀테크 대표 기업 아이스크림에듀(대표 이윤석)는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의 브랜드 개편을 진행해 '아이스크림 홈런 2.0(이하 홈런 2.0)'을 11월 1일 선보인다고 밝혔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치열한 교육 환경에 놓인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아이들이 공부에 흥미를 가지며 자기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홈런 2.0을 론칭하게 됐다. 아이스크림 홈런으로 1세대 스마트 홈러닝 시장을 이끌어 온 아이스크림에듀는 이 같은 서비스와 콘텐츠를 바탕으로 이번 홈런 2.0과 함께 2세대 스마트 홈러닝 시장을 개척하겠다는 방침이다.

홈런 2.0에서 가장 강조하는 메시지이자 슬로건은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이다. 선행 학습을 기본으로 여기고 좋은 시험 성적만이 최우선인 교육 현실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나아가 공부 자체를 좋아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뜻이 담겼다.

아이스크림에듀는 아이들에게 이러한 공부를 좋아하는 습관과 주도성을 심어주기 위해 △학습환경 △동기와 보상 △AI 기술 △교과,비교과 △자녀 학습 격려,지원 등 총 5가지 측면에서 아이스크림 홈런 개편을 진행했다.

◇ 자꾸자꾸 쓰고 싶은, 자랑하고 싶은 아이템으로 변신한 아이스크림 홈런의 학습기 '홈런북'

우선 학습기를 디자인에 따라 총 3가지 라인으로 확대했다. '홈런북'과 '홈런북 프리미엄' 그리고 한정판인 '홈런북 프리미엄 TinyTAN 에디션'으로 구성됐다. 자신의 책상을 취향대로 꾸미는 '데스크테리어(deskterior,데스크+인테리어)' 트렌드에 맞춰 세련된 디자인으로 탈바꿈했다. 아이들이 공부를 즐겁게 하기 위한 요소 중 하나로 디자인에 주목한 것이다.

특히 홈런북 프리미엄은 개인의 학습 상황에 따라 세로,가로 방향은 물론 보관에 가장 최적화된 형태로 모드를 변경할 수 있는 거치대를 비롯해 보다 완벽한 데스크테리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좋은 습관을 만드는 플래너, 타이머, 연필 세트, 스티커북 등이 함께 구성된 풀 패키지로 제공된다. 색상은 눈을 편안하게 해주고 오래 사용해도 시력에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는 '퓨어그레이', '에버그린' 2종 구성이다.

◇ 스스로 목표를 세우고 성취감을 가질 수 있도록 돕는 '습관 나무'와 '내 나무숲'

동기와 보상 측면에서는 아이들이 스스로 목표를 달성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습관 나무와 내 나무숲 프로그램이 추가됐다. 오늘의 학습과 도전과제를 수행하며 습관 나무의 성장을 바탕으로 숲을 이루면서 직관적으로 본인의 학습 성과의 결과물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습관 나무 성장을 바탕으로 일정 기준 충족 시에는 실제로 키울 수 있는 반려나무 화분을 집으로 배송받고, 학습자의 이름으로 나무를 기부해 학습 성취도를 더 큰 영향력으로 발전시켜 지속 가능한 학습 의지로 이어지도록 기획했다.

◇ 실체가 있는 AI를 필두로 한 독보적인 에듀테크로 더욱 강화된 학습 콘텐츠

아이스크림에듀는 교육에 AI,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국내 최초로 융합한 기업인만큼 이번 홈런 2.0에도 수준 높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과 학습 부문에서는 학교 수업과 100% 연계된 교과 연계 콘텐츠는 물론, 올바른 방향으로 학습을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AI 학습분석도 반영돼 있다.

아이스크림 홈런의 대표적인 △AI 기술은 지식 추적 기술(DKT,Deep Knowledge Tracing)을 기반으로 한 역량측정 모델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별 개념 및 이해도를 세심하게 진단하고 그에 맞는 맞춤 문항 및 학습 처방을 제시함으로써 수준 높은 개인 맞춤형 학습을 실현한다. 특히 일일 1600만 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해 1:1 개인 맞춤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AI 기술이 적용된 학습 프로그램으로는 '수학의 세포들'이 있다. 수학의 세포들은 학습자의 학습기록을 바탕으로 아직 풀지 않은 문제에 대해서도 정,오답 확률을 추론할 수 있는 기술이 적용돼 있다. 개인뿐만 아니라 팀 미션 '챌린지' 형태로도 함께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춰 더 큰 학습 동기와 성취감을 키울 수 있다.

◇ 잔소리 대신 자녀를 세심하게 격려하고 응원하는 '홈런좋은부모' 앱

아이스크림 홈런이 학부모를 위해 제공하는 서비스 홈런좋은부모 앱도 학부모가 학습 과정에 개입하는 대신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고 쉽게 자녀의 학습 현황을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응원과 격려를 해줄 수 있도록 개편했다. 자녀 학습 현황을 보여주는 'AI 생활기록부'뿐만 아니라 학부모,선생님,자녀 간 실시간 소통 및 상담이 가능한 홈런톡과 매월 자녀의 학습 유형을 진단하고 학습 전략을 안내해주는 '홈로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홈런 NFT' 서비스도 신설됐다. 홈런 NFT는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인 방식의 자녀 학습 관리 및 응원 서비스다. 자녀의 창작물과 성장 기록을 대체불가능토큰(NFT,Non-Fungible Token)으로 영구 보관해 저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프리미엄 회원에 한해 '홈런좋은부모'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아이스크림에듀 이윤석 대표는 '아이들이 더욱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하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리뉴얼된 아이스크림 홈런 2.0은 올바른 방향으로 아이의 자발적 공부 습관을 길러냄으로써 궁극적으로는 평생 진정한 공부를 잘 해내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에 발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이스크림에듀는 방대한 디지털 콘텐츠 및 전문성과 진화된 기술력을 통해 지속해서 교육의 본질에 대한 답을 제시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
한국무역협회 , EU, 5일(일)부터 러시아 석유제품 수입금지 및 가격상한 제재 시행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EU 이사회는 러시아 석유제품 수입금지 제재가 개시를 이틀 앞둔 3일(금) 러시아 석유제품 가격상한제 도입에 최종 합의, 5일(일)부터 동시에 시행했다. 석유제품 가격상한제는 앞선 원유 가격상한제와 마찬가지로 상한가격 이상의 러시아 석유제품에 대한 보험, 운송 등의 서비스 제공을 금지하는 방식으로 시행되며, EU의 러시아 석유제품 수입금지 제재와 함께 5일(일)부터 발효된다. 폴란드 및 발트 회원국이 낮은 수준의 석유제품 상한가격 설정 및 러시아 원유 상한가격 조기 재조정을 요구함에 따라 석유제품 가격상한제에 대한 최종 합의가 다소 지연됐다. 합의된 상한가격은 디젤, 항공유 등 원유보다 높은 가격에 거래되는 제품의 경우 배럴당 100달러, 연료용 석유 등 원유 가격보다 낮은 제품의 경우 배럴당 45달러로 설정됐으며, 동 상한가격은 3월부터 2개월 마다 재검토를 거쳐 변경될 수 있다. 현재 디젤*의 국제가격은 약 배럴당 120~130달러 수준으로, 배럴당 100달러로 설정된 석유제품 가격상한제에 따른 러시아 수출 수익에 대한 즉각적인 영향은 제한적일 전망이다.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전 EU는 전체 디젤 수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