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농식품공무원교육원, 농업의 디지털 전환을 이끌 드론 교육 운영

2022년도에 드론 국가자격증 30명 취득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농식품공무원교육원은은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공무원을 대상으로 2022년 드론 조종자 양성과정을 3회 운영하여 30명이 드론 국가자격증(무인멀티콥터 3종)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교육원은 농업의 미래 성장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2021년부터 초경량비행장치 조종자 전문교육기관인 사단법인 우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이론교육, 모의비행 교육, 비행 실습 등 드론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실습 교육 중심으로 40시간에 걸쳐 드론 조종자 양성과정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은 농경지 작황 관측, 가축전염병 역학조사, 병해충 예찰, 재난사고 현장 조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드론을 활용할 목적으로 농림축산식품부, 지자체 소속 공무원 등이 참여했고, 올해 교육을 이수한 30명 전원이 자격을 취득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드론 국가자격증을 취득한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과 농림축산검역본부 공무원의 경우 농업경영체 농지 현행화 및 직불제 이행점검, 가축전염병 역학조사 및 병해충 예찰 등에 드론을 활용함으로써 업무 정확성 및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교육원 박성우 원장은 “농업의 디지털 전환에 대응할 수 있도록 드론 조종자 양성과정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미래농업 전문인력 양성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