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

고흥군, 2025년 목공예기능인 양성 프로그램 2기 교육생 모집

목공예에 대한 지식 함양과 체험 기회 제공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고흥군은 국산 목재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군민들에게 목공예 전문지식 함양과 체험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목공예기능인 양성 프로그램 2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9월 27일부터 포두면 옥강리에 위치한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에서 진행되며, 평일반(매주 화·목요일)과 주말반(매주 토요일) 등 총 2개 강좌로 구성된다.

 

주요 교육 내용은 목공예 장비 사용법 학습과 일상생활에서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생활소품 제작 실습 등으로 이루어져, 수강생들이 목공 제품과 더욱 익숙해지고 국산 목재의 가치를 새롭게 인식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발인원은 강좌별 8명이며, 고흥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희망자는 접수 기간인 9월 22일부터 23일까지 고흥군 대표 누리집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필요한 서류를 지참해 고흥군 산림정원과 산림휴양팀으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재료비는 본인 부담(일부)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흥군 산림정원과 산림휴양팀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5년 개장한 마복산 목재문화체험장은 유아, 초·중·고등학생, 성인 및 가족을 대상으로 목재 반제품 만들기, 편백 도마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성남교육지원청, '그림책, 소통의 마법을 펼치다' 유치원 방과후 과정 과정 연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성남 관내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 70명을 대상으로 '방과후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유치원 방과후 프로그램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그림책 질문놀이’를 주제로 구성됐다. 강의는 아이생각연구소 권문정 소장이 진행을 맡아, 그림책을 매개로 유아와 소통하고 놀이하는 대화법에 대해 소개하고, 실습을 병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현장 담당자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하여 기획됐으며, 참여자들은 그림책의 내용과 등장인물을 기반으로 유아와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익혔다. 이를 통해 유아의 문제 해결력, 창의성, 정서적 안정감 형성 등 다양한 발달 영역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한양수 성남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유치원 방과후 과정 담당자들의 전문성이 한층 강화되고, 유아와의 소통이 보다 풍부해지길 기대한다”며, “성남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유아들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