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위원 교육 실시

  • 기자
  • 등록 2025.09.16 14:10:27
  • 댓글 0

 

(뉴스인020 =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5일, 협의체 위원들의 복지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찾아가는 위원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 해소와 위기 상황에 놓인 이웃을 신속하게 발굴·지원하기 위한 실질적인 역량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수원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복지 현장에서 마주할 수 있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위기가구 발굴 요령, 상황별 대응 방법, 지원 연계 절차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다뤘다. 특히 위원들이 실제로 접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한 사례 설명과 질의응답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실무 적용력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이명환 영통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교육이 위원들의 현장 대응 능력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학습하고 실천하는 협의체가 되겠다”고 밝혔다.

 

이강여 영통3동장도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드리며, 이번 교육을 통해 더 많은 이웃이 적절한 시기에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고양교육지원청 고양미래교육협력지구, 하반기 협력마을활동가 역량강화 연수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은 9월 16일 한양문고 데미안문화홀에서‘하반기 고양 협력마을활동가 역량강화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고양미래교육협력지구 사업의 일환으로, 학교와 지역이 함께 미래교육을 설계하고 학생 중심의 배움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상반기 연수에 이어 진행된 이번 하반기 연수는 협력마을활동가의 수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특별히 저경력 협력마을활동가를 대상으로 기획됐다. 이번 연수는 고경력 활동가가 강의를 맡아 '변화에 대응하는 힘: 학교와 함께 성장하는 협력마을활동가'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변화하는 교육환경 속에서 활동가들이 학생 중심 수업에 참여하고 학교와 협력적 수업을 운영할 수 있도록 전문성 제고와 소통 역량 강화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연수에서는 고양 협력마을활동가 인력풀 운영 현황과 활동 내용을 공유하고, 차년도 교육계획을 안내함으로써 활동가의 성장과 질 관리를 지원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협력마을활동가들은 학생 중심·배움 중심 수업 방식을 이해하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는 계기를 마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