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온라인 활동 체계 구축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정왕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신원철, 공공위원장 이정수)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따라 복지공백 최소화를 위해 다양한 온라인 활동체계를 구축한다.


정왕4동 카카오채널 ‘복지사다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실업, 소득감소 등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이웃을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편리하게 제보하고 익명성으로 1:1 복지 상담도 가능하다. 채널 구독자를 늘릴 수 있도록 복지정보 공유 및 친구추가 쿠폰 활용 등을 적극 홍보 중이다.


더불어 정왕4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회의 방식도 비대면으로 개선했다. 온라인 카톡방에 설문에 참여하는 방식을 통해 전 위원이 함께 새로운 특화사업도 발굴하는 등, 다양한 복지현안을 적극 논의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집합교육이 어려워진 협의체 위원 역량강화를 위해 온라인 역량강화 교육도 확대 실시한다. 정왕4동 주민자치회 ‘유튜브 방송국’과 연계해 주민들에게 다가가는 온라인 복지 영상 콘텐츠도 적극 발굴할 계획이다.


신원철 민간위원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정기회의 및 특화사업 추진이 어려운 상황이었는데, 온라인으로 안건을 토의하고 교육도 공유해 위원들이 더욱 가까워지고 활발히 활동하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정수 정왕4동장은 “민·관이 함께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 사각지대 발굴도 지속 병행하며 코로나 시대 양방향 복지안전망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