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1차 접종 완료…오는 19일 2차 접종 준비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 종사자 및 입소자부터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는 지난달 28일부터 30일까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내 지역예방접종센터에서 75세 이상 어르신과 노인시설(주거복지, 주야간, 단기보호) 종사자 및 입소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1차 예방접종을 실시했다.


지난 3일 간 접종 대상자 1만4850명 중 고령자 순으로 백신 접종에 동의한 2438명에 대해 1차 접종을 완료하였으며, 1차 접종 대상자에 대한 2차 접종은 오는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시는 원활한 백신 접종을 위해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의 협조를 받아 신속하고 안전하게 1차 접종을 실시하였으며, 각 읍면동 주민센터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이용하실 수 있도록 버스를 대절해 후송대책을 마련하고, 접종 대상자들에게 번호표를 부여하여 순서대로 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치했다.


박창양 안성시보건소장은 “많은 분들의 협조 속에 1차 접종이 원활하게 진행됐다. 안성시민 모두가 안전하고 신속하게 백신을 접종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안성시는 코로나19 백신 수급에 따른 신속하고 원활한 접종을 위해 4월 26일 코로나19 백신예방접종 추진단 T/F팀을 구성하고, 4월 28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 내에 지역예방접종센터를 개소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