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중앙도서관 5월 문화의 날 ‘최성애 박사 초청 강연 및 어린이 뮤지컬 공연’

가정의 달 맞아‘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심리상담 전문가 최성애 박사(HD 행복연구소 소장) 초청 강연 및 어린이 뮤지컬을 공연한다고 6일 밝혔다.


오는 26일 오전 10시에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최성애 박사 초청 ‘코로나 시대 내 아이와 소통하기’ 강연은 코로나19로 집에 함께 머무는 시간이 길어진 부모와 자녀의 감정 소통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최성애 박사는 현재 ‘HD 행복연구소’ 소장으로 활동 중이며, ‘KBS 아침마당’, ‘EBS 다큐프라임’ 등 다양한 방송출연과 강연을 통해 가족간의 상처와 갈등으로 고민하는 이들의 치유활동을 해오고 있다. 저서로는 ‘행복수업’, ‘내 아이를 위한 감정코칭’, ‘청소년 감정코칭’ 등이 있다.


또한 28·29일에는 ‘집에서 즐기는 어린이 뮤지컬(제작 아트컴퍼니 행복자)’이 온라인을 통해 어린이들을 찾아간다.


먼저 28일에는 설명하기 어려운 성 이야기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춰 재미있고 감동적인 이야기로 풀어낸 어린이 성교육 뮤지컬 ‘엄마는 안 가르쳐 줘’, 29일에는 ‘맥스 루케이도’의 그림책 ‘넌 특별하단다’를 원작으로 한 스테디셀러 가족 뮤지컬 ‘넌 특별한단다’를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사전접수자에게 발송되는 접속 링크 문자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원하는 시간에 언제든 시청할 수 있다.


경기도 문화가 있는 날(매월 마지막주 수요일 또는 그 주간) 프로그램으로 마련된 강연과 뮤지컬 공연은 오는 12일 오전10시부터 안산중앙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