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상록구, 무단 방치차 일제 집중단속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 상록구는 이달 말일까지 무단방치 자동차를 일제 집중 단속하고 자진처리토록 계도활동을 펼친다고 6일 밝혔다.


단속 대상은 주택가, 공터, 하천, 녹지, 공원, 이면도로, 무료주차장, 골목길 등에 장기간 무단 방치된 차량 및 이륜차 등 법규 위반 자동차이며, 무단방치 자동차를 우선 견인 후 자동차 소유자가 스스로 처리하도록 하고, 자진처리를 하지 않는 경우에는 폐차나 매각 등 강제 처리할 계획이다.


무단방치 자동차로 적발되어 견인이 된 후에 차주 또는 차량의 점유자가 자진처리 하면, 차종에 따라 20만~30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되며, 자진처리에 불응한 경우 최대 150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된다. 범칙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엔 자동차관리법에 의거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이하의 벌금이 부과될 수 있다.


다만, 본인소유의 토지, 이해관계가 있는 토지에의 차량 주차는 방치차로 인정되지 않아 처리가 어렵다.


상록구는 집중단속 기간 동안 실효성 있는 무단방치 자동차 처리조를 편성·운영하고, 관련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주민들이 무단방치 된 자동차 등을 발견할 경우 상록구청 생활안전과 주.정차지도팀(방치담당)으로 적극 신고하도록 협조를 요청하는 등 적극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무단방치차 집중단속으로 차량 소유자의 관심과 준법정신을 고취하고, 도시미관 개선과 주차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