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어린이날 맞이 '사랑의 컵케이크'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4일,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사랑의 컵케이크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를 위해 주민자치센터 수강생과 자원봉사자들이 120개의 컵케이크를 정성껏 만들고 포장했으며, 주민자치위원회에서 떡과 과일 등을 준비했다. 후원물품은 관내 아동보호시설 ‘행복한 집’과 아동생활시설 ‘꿈을 키우는 집’에 전달됐다.


유용현 위원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많은 주민들의 관심이 요구되는 때인 만큼 앞으로 다양한 사업을 업그레이드하여 모든 주민들이 행복한 정자2동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명옥 정자2동장은 “사랑으로 빚은 희망의 빵을 어린이들이 맛있게 먹고 힘을 내길 바라며, 아이들의 꿈을 꾸준히 응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행사는 2012년부터 지속해온 정자2동의 민·관협력 특화사업으로, 주민자치센터 제과제빵 프로그램 참여자들과 지역 자원봉사자들이 재능 기부로 만든 빵을 관내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육·해·공 무인이동체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 열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기술을 이끌어갈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를 19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시흥 배곧지구에 육·해·공 혁신 클러스터 기반 조성과 무인이동체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필요한 구체적인 추진방향과 ‘무인이동체 기술 고도화와 산업생태계 활성화’라는 구체적인 최종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사업추진 전략 및 수행 방법,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경기경제청은 이번 운영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법제도, 정책 수용 등 현안을 발굴하고 이에 따라 정책, 기술, 서비스 등 분과별 위원회를 구성해 경기도 내 무인이동체 산업 발전, 기술 고도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의견 공유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포럼을 통해 육·해·공 무인이동체 현안과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원용 청장은 “국내 최초의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해당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시흥시,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