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한시 생계지원' 이달 10일부터 온라인 접수

온라인 접수 이달 10~28일, 현장은 이달 17일~다음달 4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산시는 오는 10일부터 코로나19 사태로 소득이 감소한 저소득 위기가구를 위해 ‘한시 생계지원’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지급대상은 코로나19로 인한 실직·휴폐업 등에 따른 소득감소로 생계가 곤란하지만 기존 복지제도나 타 코로나19 피해지원 사업 혜택을 받지 못하는 기준 중위소득 75% 이하 저소득 가구다. 다만 기초생계급여, 긴급생계급여 대상자와 올해 코로나19 4차 재난지원금 대상자는 중복 지급 받을 수 없다.


온라인 신청은 이달 10일부터 28일 오후 10시까지 복지로를 통해 세대주가 본인인증절차를 걸쳐 출생년도 끝자리를 기준으로 홀짝제로 신청할 수 있다.


현장 접수는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오는 17일부터 다음달 4일 오후 6시까지 세대주·세대원·대리인이 신청서 및 소득감소 증빙서류 등을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이후에는 소득·재산기준과 타 사업 중복여부 등을 확인 후 가구원 수와 관계없이 가구당 50만원이 신청계좌에 현금으로 6월 말 일괄 지급될 계획이다.


윤화섭 안산시장은 “한시 생계지원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전담 부서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모든 대상 시민이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