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성화사업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마음치유’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광명시 광명4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나준현)는 14일 행정복지센터 에서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마음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반려식물과 함께하는 마음치유는 관내 1인 가구 주민을 대상으로 대면강의 3회, 비대면 3회(식물키트 가정배송)로 진행하여 대상자들의 심리적 안정을 돕는 사업이다.


참여자들은 이날 강연 전, 광명시자살예방센터에서 노인우울검사를 했다. 강의 시간에는 로즈마리, 율마, 슈퍼벨 화분을 만들면서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과 식물이 주는 행복감을 체험했다.


참가자 김00 어르신은 “혼자 살다 보니 외롭고 코로나19로 외부활동이 제한돼 답답했는데 이렇게 수업을 들으며 허브향도 맡고 직접 화분을 심어보니 재미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나준현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어려운 상황 속에서 강연에 참여해 봉사해 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께 감사드리며 어르신들이 강연을 통해 지친마음에 위로를 얻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민천기 광명4동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즐거워하시는 어르신들을 보니 기쁘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지역 복지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