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와의 정담회 참석

학교와 연계한 마을교육 실시 등을 통한 게이트볼 활성화 지원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황대호 의원(더민주, 수원)은 지난 14일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와 정담회를 갖고 도내 게이트볼 종목 활성화 지원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는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수원시 게이트볼협회에서 진행되었으며, 황대호 의원과 이철수 협회장을 비롯하여 총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시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대부분 60세 이상 고령자들로 구성된 게이트볼 종목의 특성상 다른 스포츠 종목에 비해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낮아 종목단체 운영이 힘들다는 어려움을 전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지원대책 마련을 요청했는데, 게이트볼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학교와 연계한 마을교육을 실시하여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게이트볼의 긍정적 인식을 도모하는 방안이 제안되기도 했다.


황대호 의원은 “고령의 회원이 많은 종목 특성상 다른 종목단체보다 더 많은 지자체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함에도 배드민턴, 축구, 족구 등 인기 종목에 밀려 현저히 낮은 지원을 받고 있는 부분은 반드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말하며, “제안해주신 방안들을 도청 및 도교육청과 논의하여 보다 많은 관심과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266명을 대표하여 읍면동 민간위원장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고문 이경온 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지역의 큰 일꾼인 읍면동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응원한다”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하여 포용도시 보령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별 지역실정에 맞게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단위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