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안성맞춤 온라인 농촌체험 3차 교육생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5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안성시 홈페이지를 통해 안성맞춤 온라인 농촌체험 3차 교육생을 모집한다.


안성맞춤 온라인 농촌체험 3차 교육은 비건 베이킹 체험으로 안성로컬푸드유통센터에서 체험키트를 준비하였으며, 우유대신 두유, 버터대신 식물성 오일 등 식물성 재료로만 구성된 비건 베이킹 체험키트로 스콘과 브라우니를 만들기를 체험하게 된다.


이번 교육은 안성의 로컬푸드 시장을 홍보하는 만큼 안성시민만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육신청은 안성시청 홈페이지(참여소통→모집공고)에서만 가능하다.


선착순으로 총 120명을 선발하며, 로컬푸드매장에서 드라이브스루 형식으로 체험키트를 배부할 예정으로, 교육생은 체험키트를 수령하여 안성시농업기술센터 유튜브 채널에 게시된 영상을 보며 체험하면 된다.


한편, 안성맞춤 온라인 농촌체험 교육은 농가에서 제작한 체험키트를 통해 온라인 교육을 실시함으로써, 농가 홍보를 통해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고, 도시민들에게는 농촌을 체험하며 농업‧ 농촌에 관심을 가지고 힐링 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앞으로 안성시 농가를 알릴 온라인 농촌체험 교육은 10회 차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육·해·공 무인이동체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 열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기술을 이끌어갈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를 19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시흥 배곧지구에 육·해·공 혁신 클러스터 기반 조성과 무인이동체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필요한 구체적인 추진방향과 ‘무인이동체 기술 고도화와 산업생태계 활성화’라는 구체적인 최종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사업추진 전략 및 수행 방법,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경기경제청은 이번 운영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법제도, 정책 수용 등 현안을 발굴하고 이에 따라 정책, 기술, 서비스 등 분과별 위원회를 구성해 경기도 내 무인이동체 산업 발전, 기술 고도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의견 공유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포럼을 통해 육·해·공 무인이동체 현안과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원용 청장은 “국내 최초의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해당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시흥시,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