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시립예술단 노조, 단체협약 최초 체결

조합활동보장, 고용안전, 임금 등에 관한 사항을 담은 총 15장 113조 항목에 최종 합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는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노조 과천시립예술단지회와 2021년 단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구 과천시 부시장, 이준형 전국공공운수노조 경기지역본부장 외 노사 측 교섭위원 9명이 참석하였다.


노사 양측은 조합활동보장, 고용안정, 임금, 복지후생, 교섭에 관한 일반적 사항 등을 담은 총 15장 113조 항목에 최종 합의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조합원 자격과 가입, 근무 및 정기실기평가, 연차휴가 등 노사 간 합리적인 권리의무 관계 형성을 위한 내용으로 구성됐다.


과천시측 교섭위원은 “이번 협약은 상호 양보와 타협을 바탕으로 결실을 맺게 되었고, 앞으로도 양측이 신뢰를 기반으로 상생하는 노사로 거듭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번 협약 체결은 지난해 7월 시립예술단 노조가 설립된 이후 첫 단체협역으로, 시는 지난해 11월 노조가 요구한 협상안에 대해 5개월간 총 10차례에 걸친 교섭을 통해 최종 합의를 이끌어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