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삼봉초등학교, 독서 흥미를 갖게하는 다채로운 독서 행사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삼봉초등학교는 학생들에게 책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자 다채로운 독서 행사를 운영하고 있다 밝혔다.


가정에서 독서를 활성화하고 흥미를 높이기 위해 대면, 페들렛을 활용한 비대면 활동을 병행하여 ▲슬기로운 집콕 독서, ▲책에 반하다: 북큐레이션 ▲북친구를 소개합니다 행사를 진행했다.


‘슬기로운 집콕 독서’는 가정에서의 독서를 활성화하기 위해 가정에서 책 읽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패들렛에 전송하고 선물을 받는 비대면 활동이다.


‘책(冊에) 반하다: 북큐레이션’은 팝업북을 전시하여 아이들이 직접 관람할 수 있는 행사로서, 안양과천교육지원청에서 팝업북을 대여받아 5월 3일~21일까지 1층 글디딤터(도서실)에서 전시하였다.


‘북친구를 소개합니다.’는 친구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을 찾고 패들렛을 통해 '북친구를 소개합니다.'에 접속한 후 책에 대한 간단한 내용 소개와 책표지를 첨부하여 전송하면 되는 활동으로 참여한 학생 중 선착순 200명을 선정하여 다회용 물병을 선물로 증정하였다.


조병익 교장은 “친구와 함께 모여 대화하고 놀 수 없는 코로나19 상황에서도 풍부한 감성을 기르는 좋은 경험을 제공하여, 학생들 성장을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봉초등학교는 6월에는‘동시야 놀자!’행사를 진행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공책을 선물받고 한 달 동안 매일 동시 한 편씩을 써서 제출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