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안기권 의원, 광주시 통학 실태조사 및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방안 연구착수 보고회 개최

광주시 중·고등학교 통학통행 현황 및 통학버스 노선 운행계획 수립 등 실태조사 분석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안기권 의원은 13일 경기도의회 광주상담소에 접수된 ‘광주시 중·고등학교 통학 실태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광주시의회 주임록 의원, 경기연구원 교통물류연구실 관계자, 광주시청 공무원 관계자와 함께 연구용역 착수 보고회를 가졌다.


광주시는 주거지와 중·고등학교가 계획적으로 배치되지 못함에 따라 통학의 3불편(통학거리/시간, 대중교통 이용, 학교주변 보행 안전)이 발생하고 있다.


연구방향으로 중·고등학생의 통학특성 등 실태를 조사 및 분석과 △통학버스 운행이 필요한 학교 선정 △선정된 학교별 통학버스 노선 신설 △기존 노선의 중간 경유지 변경 및 종점 변경 △노선별 수요예측 및 효과분석 등 현황을 조사하고 통학버스 노선 운행계획 수립을 위한 연구계획을 제시했다.


또한 광주시에 통학실태 설문조사 협조 및 학교별 버스노선 신설에 관한 민원사항, 교통사고 분석, 버스운영체계 개선 계획 등을 협조 요청했다.


이에 안기권 의원은 “학생들의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교 교통시스템 조성을 위해서는 원거리 학생들을 위한 대처방안과 거점 정류장을 통환 환승방법 연구 등이 필요하다”고 추가로 주문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