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관내의료기관과 코로나백신접종 업무협약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는 18일 오산시의사회 및 관내 의료기관과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의 안전하고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전했다.


오산시는 오산시의사회, 오산한국병원, 오산노인전문병원, 오산신경정신병원 총 4개 기관과 협약을 맺고 코로나19 예방접종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예방접종 계획을 공유하고, 오산시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 필요한 의료인력을 지원해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 예방접종률을 제고하기 위한 협력 등에 관한 사항이다.


협약에 따라 오산시와 의사회 및 의료기관은 정부의 백신 공급 일정·물량에 맞춰 주민 대상 예방접종을 시행해 집단면역체계를 확보할 방침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오산시는 의료단체와 함께 코로나19 백신접종이 차질 없이 시행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코로나19예방접종 T/F팀을 구성해 안전하고 효율적인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를 운영하여 오산시민의 집단면역력 형성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교육 실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는 지난 23일 보령문화의전당 대강당에서 협의체 위원 및 담당 공무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 및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 구성된 266명을 대표하여 읍면동 민간위원장 16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앞으로 2년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복지 컨트롤타워로서의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어‘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역할과 기능’이라는 주제로 한국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무국 연합회 고문 이경온 강사가 특강을 진행했으며, 협의체 위원들의 역할 등을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김동일 시장은“지역의 큰 일꾼인 읍면동 위원님들께 항상 감사드리고, 제5기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힘찬 시작을 응원한다”며“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하여 포용도시 보령을 함께 만들어가자”고 말했다. 한편, 보령시 읍면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6개 읍면동별 지역실정에 맞게 구성되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지역복지 단위의 보호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민‧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