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최종현 경기도의원, 시·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단 정담회 가져

“지역아동센터 체계적 지원정책 마련해야”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지역아동센터는 학습지원과 돌봄 등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는 중요한 복지시설입니다”


최종현 경기도의원(더민주, 비례)은 21일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수원시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이세광)을 비롯한 시․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단과 정담회를 가졌다.


시․군 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단에 따르면 지역아동센터는 사회복지설임에도 종합사회복지관 등 다른 사회복지시설과 달리 ‘보건복지부의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인건비 가이드라인’ 적용에서 제외되어 있어 열악한 처우와 근무환경에 놓였다는 입장이다.


이로 인한 종사자들의 서울과 인천 등으로의 잦은 이직은 결국 아동들의 피해로 돌아온다는 주장이다. 급식비와 조리사 인건비 지원 문제등도 중요 현안이다.


최종현 의원은 “지역아동센터는 아동을 보호하고 교육하는 중요한 아동복지시설로서 학교와 가정의 부족한 역할을 보완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 속에서도 지역사회 곳곳에서 아동들을 따뜻하게 품으며, 학습지원과 돌봄 등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지만 그 역할에 비해 제도적 지원책은 부족한 실정에 머물고 있다” 고 말했다.


이어 “오늘 정담회를 계기로 지역아동센터가 처한 현실을 돌아보고 아동복지시설로서 제 기능과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지원정책을 마련해야 한다” 며 “경기도의회도 지역아동센터가 도내 아동복지 향상을 위해 더 큰 역할을 해 나갈 수 있도록 제도적, 재정적 지원에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정담회에는 유영호 경기도의원(여성가족위, 더민주, 용인6), 시․군지역아동센터연합회장(수원, 용인, 평택, 남양주, 양주),한정희 경기도 아동돌봄과장, 이현숙 아동복지팀장이 참석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