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박지훈-강민아-배인혁, 저마다 사연으로 안방극장 공감 유발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감정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선 청춘들의 모습이 안방극장의 공감을 샀다.

21일(어제) 밤 9시 30분 방송된 KBS 2TV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3회에서는 가족 간의 불화, 오랜 짝사랑, 어려운 집안 환경 등 저마다 다른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박지훈(여준 역)과 강민아(김소빈 역), 배인혁(남수현 역)의 사연이 펼쳐졌다.

앞서 부족함 없이 자란 듯했던 여준(박지훈 분)이 사실은 가정 학대의 피해자로 밝혀져 충격을 안겼다. 가족으로부터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입은 여준은 가슴 속 공허함을 메우기 위해 사람들과 어울려 술을 마셨고, 만취한 채 학과 선배인 남수현(배인혁 분)에게 전화를 걸었다. 남수현의 부탁을 받고 여준을 데리러 간 김소빈(강민아 분)은 뜻밖에도 그에게서 '나 좀 좋아해 줄래요?'라는 말을 듣고 놀라 굳어졌고, 갑작스러운 고백으로 두 사람의 관계가 어떻게 변화할지 호기심을 자아냈다.

어제 방송에서는 김소빈이 자신을 오랫동안 괴롭혀온 짝사랑의 감정을 정면으로 마주하며 흥미진진한 전개가 이어졌다. 그녀는 소꿉친구 홍찬기(최정우 분)를 좋아해 온 지난 시간을 여준에게 털어놨고, 여준은 두 사람을 적극적으로 도와주겠다며 나섰다. 이미지 변신을 위해 함께 옷과 액세서리를 고르고 이야기를 나누며 길거리를 걷는 등, 마치 연인처럼 다정한 두 사람의 모습은 대학생들의 풋풋함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시청자들을 덩달아 설레게 했다.

가슴 뛰는 사랑 이야기는 물론, 청춘들이 지닌 다양한 고민이 그려져 안쓰러움을 자아내기도. 여준은 형 여준완(나인우 분)으로부터 '누구도 널 보고 싶어하지도, 그리워하지도 않아. 너… 가족 없어'라는 차가운 말을 듣고 충격에 빠졌다. 매번 상처받으면서 가족의 사랑을 갈구하는 자신의 모습이 짝사랑 중인 김소빈과 닮았다고 느낀 그는 그녀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됐고, 서로의 아픔에 공감하고 연대하는 20대들의 모습은 보는 이들의 가슴에 형언할 수 없는 울림을 안겼다.

또한, 갈수록 악화되어만 가는 남수현의 처지도 안타까움을 유발했다. 경찰공무원 시험을 준비하는 동생을 위해 자취방을 내놓고 숙식 해결 아르바이트를 찾아다니는 그의 고군분투는 '흙수저'들의 처절한 현실을 느끼게 했다. 이렇듯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가족과 취업, 생계, 사랑 등 남들에게 말 못할 버거운 짐을 하나씩 짊어지고 살아가는 청춘들의 아픔을 담담하게 다루며 현실적인 캠퍼스의 풍경을 담아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삼각관계의 탄생이 암시돼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예고했다. 여준의 조언에 따라 예쁘게 꾸미고 홍찬기에게 고백하러 간 김소빈은 여자친구와 함께 귀가하는 그를 보고 당황해 도망치다시피 한 뒤 여준을 찾아갔다. 하지만 여준은 홍찬기가 여자친구와 함께 있을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도 김소빈을 부추겨 그에게 보냈고, 자존심이 상해 눈물까지 흘리며 찾아온 그녀를 보고 자신의 행동을 후회했다.

3회 말미에는 여준의 돌발 행동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소빈을 위로하던 여준은 홍찬기의 앞에 그녀를 데려가 '제 여자친구예요'라고 소개, 귀여운 도발에 나섰다. 당황한 김소빈과 묘한 표정 변화를 나타낸 홍찬기, 뭔가 결심한 듯 의미심장한 눈빛을 한 여준의 모습이 교차돼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변해갈지 다음 방송에 대한 기대가 더욱 커졌다.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등장인물들의 관계 변화와 청춘들의 섬세한 감정선을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여기에 트라우마와 열등감, 생활고 등 현실적인 문제로 얼룩진 20대들의 그늘까지 표현해 깊은 공감을 안긴다. 조금씩 실체를 드러내기 시작한 청춘들의 상처가 어떻게 아물어갈지, 우정과 사랑을 둘러싼 삼각관계는 어떻게 전개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방송 직후 시청자들은 '준이 형까지 너무 잔인하다… 가족한테 의지할 수 없으니 너무 힘들 듯', '대한민국 청년들의 현실이 잘 느껴지네요', '홍찬기가 나중에 꼭 후회했으면 좋겠다', '수현이도 주변 사람들한테 마음을 열었으면… 안쓰러워요' 등 다채로운 반응을 보였다.

KBS 2TV 월화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은 22일(오늘) 밤 9시 30분에 4회가 방송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