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벌말초등학교, '함께(Together) 해(Do) 드림(Dream)'으로 1학기 학년별 교육과정 되돌아보기 실시

성찰하고 소통하는 되돌아보기로 2학기 교육과정의 내실화 도모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 벌말초등학교는 코로나19에 대비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 및 교육과정 운영에 대해 성찰하고 2학기 전면등교를 준비하기 위해『‘함께 해 드림’으로 성찰하고 소통하는 1학기 교육과정 되돌아보기』를 실시하였다.


벌말초등학교는 지난 6월 21일부터 학년별(유치원 포함)로 1학기 교육과정 되돌아보기를 운영하며 자치, 협력기반 『특색교육과정 되돌아보기』 및 미래, 혁신기반 『특색교육과정 속 학년 내용 공유와 나눔하기』 를 전개하였다.


교육 공동체는 공동연구 및 공동실천을 바탕으로 한 『함께[Together] 해[Do] 드림[Dream]』 ▶감수성을 기르는 문화·예술교육 ▶생각을 넓히는 인문·독서 논술 교육 ▶‘나다움’ 진로·창의 교육 활동 내용들을 나누며 각 학년에서는 학력 격차 해소 및 방역망 구축을 통한 ‘안전한 학교’운영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였다.


특히, 2021학년도 1학기 동안 진행했던 블렌디드 런닝 수업 운영에 대한 문제점을 보완하고 전면등교에 앞서 더욱 안전하고 내실 있는 2학기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발전 방향에 대해 협의하였다. 또한 2021학년도 2학기 전면등교 시 코로나 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안전하고 건강한 학생 중심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With Beolmal “특색교육과정”을 보다 충실하게 운영하고자 한다.


박성훈 교장은 “교사는 곧 교육과정이다. 공동연구와 공동실천에 기반한 앎이 삶과 연결되는 교육과정 속에서 학생들은 협력적 배움을 얻을 수 있고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이 이루어질 때 바로 신나는 학교 『함께 해 드림』 벌말 행복 교육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갈 것이다. 벌말 교육공동체는 그동안 코로나19 속에서도 협업을 통한 블렌디드 러닝 수업을 함께 진행해왔으며 이번 교육과정 되돌아보기 시간을 통해서도 함께 성찰하며 발전할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