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과천교육지원청, 안양과천 미래교육의 청사진을 그리다

미래교육에 각 부서별 역할 공유로 미래교육 지원체계 기반 조성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7월 5일 교육장, 국과장, 팀장 및 장학사 등이 모여 안양과천 미래교육 실현을 위한 방향 설정 및 미래교육 추진을 위한 부서간 업무 공유를 주제로 컨퍼런스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교육지도로 열어가는 미래교육이라는 주제의 정책 강의를 시작으로 안양과천 교육여건 T/F 결과 공유 및 지역중심 미래학교 실행 계획 등에 대한 논의의 순서로 진행되었다. 이번 컨퍼런스는 안양과천의 교육여건을 면밀히 분석하고, 객관적인 데이터를 바탕으로 안양과천 미래교육의 계획을 정립하며, 이를 위한 각 부서별 중점 과제를 도출함으로써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이 한발 앞서 지역중심 미래교육의 기반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또한 교육지원청이 미래교육 통합 플랫폼 역할을 충실히 실행하여, 학교가 교육의 주도성과 디지털 시민성을 갖춘 미래시민을 키워내는 학습장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연수참석자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정보화 기술 인프라의 변화를 이끌어 갈 미래사회 창의융합적인 학생을 키우기 위해 학교 공간의 혁신을 비롯한 교육과정의 변화, 학교 운영의 변혁, 통합운영 학교 설립 등에 대한 필요성에 동의하며 이를 위해 각 부서별 지원체계를 마련해야 한다는 인식을 함께 했다.


전성화 교육장은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서는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미래교육 환경 기반을 조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컨퍼런스를 시작으로 지역 환경 특성과 학생수 변화에 대응하는 미래교육의 큰 얼개를 짜고 창의적 상상과 도전을 추구하는 교육을 실현시켜, 안양과천교육이 경기혁신교육 10년을 넘어 경기미래교육의 시대를 이끌어가는 선도적인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