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중학교 생활속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GO GO) 챌린지" 캠페인 실시

7월 9일 과천중학교, 탈(脫) 플라스틱 시회전환 공감과 확산을 위해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고고(GO GO)챌린지 캠페인 실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중학교는 7월 9일 금요일 등굣길 학생자치회가 주관하에 “고고(GO GO) 챌린지”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지난 1월 4일부터 환경부 장관을 시작으로 생활 속 플라스틱 줄이기 실천 다짐 릴레이가 시작되었다.


“고고(GO GO) 챌린지”릴레이 참여방법은 플라스틱 줄이기 위한 실천사항 2가지 약속을 정해서 실천한다. 생활 속에서 하지 말아야 할 실천 1가지, 생활 속에서 해야 할 실천 1가지이며, 후속 참여 학교 3곳 지명하기, 탈 플라스틱 고고챌린지, 플라스틱 줄이기 3개 내용을 포함한 SNS 게시글 업로드하기 등을 릴레이로 진행하는 방식이다.


과천중학교는‘서로 존중하며 함께 배우고 성장하는 우리!’라는 비전 아래 등굣길 캠페인 활동 및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하여 학생자치회가 자체 제작한 영상교육을 통해 성숙한 환경문화를 조성하고 실천하였다.


판교대장초중학교 권영선 교장으로부터 릴레이를 이어받은 과천중 최은숙 교장은 다음 참여자로 과천여자고등학교, 대안중학교, 과천문원중학교를 추천하였다. 이번 캠페인 활동을 계기로‘우리 학생들이 플라스틱 줄이는 실천사항에 대한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이를 생활 속에서 적극 실천할 수 있는 운동이 되었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