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소소리봉사단, 사랑의 실버카 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시흥시 소소리 봉사단은 12일 거동이 불편한 정왕권역 어르신 10명에게 노인활동보조기(실버카)를 지원하는 ‘사랑의 실버카 전달식’을 가졌다.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장혜동)와 소소리 봉사단(단장 한경자)은 복지사각지대 없는 살기 좋은 정왕동(정이마을)을 만들기 위해 2019년도 협약식을 체결한 후 꾸준히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사랑의 실버카 전달식’은 소소리 봉사단 회원들이 노인성 질환으로 보행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이 편리하게 외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한경자 소소리 봉사단장은 “실버카를 이용해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걸어 다니실 수 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편의 제공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김기세 정왕2동장은 “거동 불편으로 활동에 제약을 받았던 어르신들께 외부활동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특성에 맞는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정왕2동 지역사회복지협의체에서는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당신곁에 정이마을 이동상담소, ▲우리동네 공용휠체어, ▲독거어르신 야쿠르트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