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정희시 의원, 공공기관 경영평가 개선 방안 논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정희시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2)은 2일 경기도 공공기관 평가 부서로부터 도 산하 공공기관 경영평가 실태와 현황 등에 관한 보고를 받고 향후 기존 평가 체계보다 발전된 공공기관평가 개선방안을 주문했다.


정희시 의원은 종전 공공기관 경영평가 현황을 보면 일부 몇몇 특정 기관만이 지속적으로 상위 등급을 받고 있는 부분이 있어 평가지표의 구조적인 문제점이 없는지를 살펴봐야 한다고 지적했다. 오히려 현장에서 대민업무를 감당하지만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한 기관은 없는지 세심하게 살펴보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면서, 좀더 면밀한 공공기관 평가 체계를 마련하여 공정하게 평가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담당부서에서도 도 공공기관의 특성을 고려하여 공정하고 발전적인 평가 체계를 구축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제시된 사항을 충분히 검토하고 개선책을 마련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 의원은 “ 도 산하 공공기관이 평가제도 개선을 통해 그 기관 특성에 맞게 성장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통해 결과적으로 경기도민이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하면서 “경기도가 추진하는 공공기관 평가가 현장으로부터 공감을 얻고 조직에 긴장감과 역동성을 부여하는 보완작업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한편, 기획재정부에서도 지난 8월 31일 공공기관 경영평가제도를 전면개편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번 개편안에는 공공기관 경영평가에 대한 평가단 전문성 강화를 통한 검증제도 활성화 및 과도한 성과급 지급 방지 등 윤리경영 도 포함돼 있다. 정부 차원에서 이를 반영한 제도 개편이 확정된다면 도내 공공기관 평가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봄 내음과 꽃향기 가득’2024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민이 사랑하고, 봄 내음과 꽃향기가 가득한 옥마산에서 따스한 봄꽃축제의 향연이 펼쳐진다. 보령시는 오는 27일 오후 옥마산봄꽃축제추진위원회 주최로 옥마산 주차장 및 옥마정 일원에서‘2024 옥마산 봄꽃축제&황톳길 걷기행사’가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는 옥마산 주차장에서부터 옥마정까지 등산로 구간을 걸으며 봄꽃을 즐길 수 있는 걷기행사가 진행되며, 등산로 곳곳에 버스킹 및 초청공연, 무료 사진촬영, 반려식물 나눔, 전시 체험부스 운영 등의 부대행사가 준비돼 다채로움을 더할 예정이다. 특히 옥마정에서 펼쳐질 축하공연에는 ▲흑포어린이집 원아율동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의 합창공연 ▲보령색소폰의 색소폰연주 ▲보령청년앙상블‘심오’의 현악 4중주 연주 ▲대천여고 댄스동아리‘플로리스’의 댄스 무대 등이 경품추첨과 함께 펼쳐져 축제 참가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보일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는 참가자들이 자연을 몸소 느끼고, 시민 건강증진을 위해 맨발로 황톳길을 걷는 이색적인 프로그램이 준비됐으며, 행사를 위해 지난 4월 초 420m 길이의 황톳길을 새롭게 단장해 쾌적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