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개편 기념 이벤트 진행

반응형, 픽토그램, 시설내부 360°사진 제공 등 사용자 친화적인 홈페이지로 개편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이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홈페이지와 관련된 빈칸채우기 퀴즈, 소문내기로 구성되어 9월 13일(월)까지 진행된다. sns에 리뉴얼 소식을 소문내고 구글독스나 QR코드로 퀴즈를 맞추면 응모가 되며, 이벤트 참여자 중 20명을 추첨해 편의점 5천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복지관은 이번 개편을 통해 변화하는 웹 트렌드에 맞춰 사용자의 편의성이 고려된 반응형 홈페이지를 구축하고 주요메뉴를 메인 화면에 구성했다. 또한, 사용자가 많이 찾는 콘텐츠는 직관적인 디자인의 바로가기 형식으로 배치했고, 파스텔 톤의 컬러와 픽토그램으로 시인성과 가독성을 한층 높였다.


앞으로는 후원, 자원봉사, 장애이해교육, 프로그램 등 참여를 원할 경우 번거로운 전화신청,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홈페이지에서 모두 신청 가능하다. 이와 함께 홈페이지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도록 ▲참여자모집 메뉴 ▲시설내부 360°사진 ▲셔틀버스 시간표 ▲열린 게시판을 신설·보완했다.


홈페이지 개편 과정에는 장애 당사자, 이용인 가족, 자원봉사자를 포함한 10명의 모니터링단과 전 직원이 직접 참여하여 의미를 더했다. 모니터링에 참여한 장애 당사자 남OO님은 “사업 안내를 생애주기별로 나누면서 내가 필요한 서비스 찾기가 쉬워진 점이 가장 마음에 든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홈페이지를 개편한 복지관 이광석 관장은 “필요한 정보를 적절한 시기에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며, 개편된 홈페이지를 통해 복지관 소식 및 다양한 정보들이 많은 장애인분들께 제공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해당 이벤트는 군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