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새만금 첨단산업중심 복합단지조성 재공모 1개 컨소시엄 참여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사업 협약 등 후속절차 적극 추진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새만금개발청은 7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진행한 「새만금 첨단산업중심 복합단지조성 개발사업」재공모 접수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지난 공모(5.7~7.5)에 1개 컨소시엄(연합체)이 제안서를 접수했으나, 평가결과 자격기준을 충족하지 못해 탈락돼 재공모를 실시했다.


이번 재공모에는 에이플러스컨소시엄(대표사: ㈜ 한양) 1개사가 제안서를 접수했다.


접수된 사업제안서는 사전평가를 거쳐 본평가인 평가심의위원회에서 개발계획과 재무·운영계획 등을 평가한다.


평가심의위원회는 10인 이상의 관련분야 민간전문가와 공무원으로 구성되어 이뤄지며, 민간전문가는 전체 위원의 50% 이상이 되도록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할 계획이다.


새만금개발청은 평가결과에 따라 10월 중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사업협약을 체결하여 사업시행자 지정 등 적극행정에 나설 예정이다.


이번 공모는 새만금 복합개발용지 내 공공주도로 진행 중인 수변도시 조성사업에 이어 민간주도로 추진될 대규모 개발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것으로, 이곳에 약 250만㎡에 달하는 친환경 첨단산업 복합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양충모 새만금개발청장은 “이번 개발사업은 수상태양광 발전사업권 100MW(메가와트)를 투자혜택(인센티브)으로 부여하는 사업모델로 첨단산업중심 복합단지가 조성됨으로써 향후 새만금개발 사업이 더욱 가속화 될 전망이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