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조광희 의원, 코로나19 방역 및 수능 수험생 격려차 안양지역 고교 방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건설교통위원회 조광희 의원(더민주, 안양5)은 최근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격려하고, 코로나19 방역상황 확인을 위해 안양지역 고교를 방문했다.


조광희 의원은 평촌고, 동안고 백영고, 안양외고, 성문고, 양명고, 근명고, 안양여상, 과천중앙고, 의왕 우성고등학교(10개 학교)를 수시 원서 접수기간에 방문했다.


수험생들에게 "자신의 꿈을 실현할 학과를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끝까지 최선을 다하기 바란다"라고 격려 메시지를 전했다.


이어 "여러분의 꿈을 이루기 위한 노력을 믿는다"며 "수능뿐만 아니라 모든 일에 꿈과 열정을 갖고 도전하는 용기를 가져달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방문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수준이 장기화 되는 상황에서 맞이한 학생과 학부모가 안심하는 안전한 학교 내 방역이 될 수 있도록 충분한 준비와 지원이 이뤄졌는지 확인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조 의원은 교육부가 ‘2학기 학사 운영 방안’에 따라 교육 회복을 위한 단계적인 등교 확대가 이뤄지는 만큼 학교 내 방역 강화와 학생 및 교직원의 철저한 방역 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2022학년도 대입수시모집 원서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14일까지이며 최대 6회까지 지원할 수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