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도청

경기북부보훈지청, 한전 동두천지사와 보훈가족12가구 온누리상품권 후원

풍성한 추석명절, 든든한 보훈과 함께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북부보훈지청은 추석을 앞두고 9월 14일 한전 동두천지사와 재가대상자 후원물품 전달식(온누리상품권, 60만원 상당)을 가졌다.


한전 동두천지사가 후원한 온누리상품권은 같은날 보훈지청 관계자를 통해 동두천에 거주하는 생계곤란 재가대상 12가구에 전달되었으며, 대상자분들 모두가 ‘추석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데에 요긴하게 잘 쓰겠다’며 후원기관과 보훈지청에 진심을 담은 고마움을 전했다.


한전 동두천지사는 2014년부터 매년 호국보훈의 달을 계기로 관내 생계곤란 보훈가족을 꾸준히 후원해오고 있으며, 이에 경기북부보훈지청에서는 지역사회 보훈가족에 대한 따뜻한 돌봄실천과 복지증진에 기여한 공로로 ‘20년도에 감사패를 수여한 바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안양시의회,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 첫 발… “시민 중심 성과보고 추진할 것”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양시의회의 의원연구단체인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은 지난 15일 시의회 시민토론방에서 1차 토론회를 갖고 본격적인 의정연구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과 안양의 미래 연구모임'은 김도현의원을 대표의원으로 하여 김경숙, 김정중, 박준모, 장명희, 이동훈, 곽동윤 의원 7명으로 구성됐다. 이 날 토론회는 책임연구를 맡은 서경대학교 정책디자인센터 김보람 교수의 착수보고에 이어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중 △적정한 청정에너지 △책임있는 생산과 소비 △기후변화 대응 등 세 가지 목표에 따른 주제 토론이 이어졌다. 김도현 대표의원은 “지속가능발전이 추상적 구호에 머물지 않으려면 정책의 실천단위인 지방정부의 확고한 철학과 구체적 추진계획이 선행되어야 한다”며 “생태, 기후환경, 에너지 등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안양시의 현 주소를 점검하는 유의미한 연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이번 연구를 통해 효율적 민-관-산-학 거버넌스 구축, 유관기관 간의 체계적 역할 정립, 국내외 사례조사를 통한 정책 대안 마련에 집중할 것”이라며 토론회, 벤치마킹 등 시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