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홈페이지 개편˙˙˙시민과의 소통기능 강화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가 시 대표 홈페이지 및 과천마당 앱을 전면 개편하였다.


15일에 이뤄진 개편은 시민과 소통에 중점을 두고 이용자의 편의성 등을 고려하여 화면 구성 뿐 아니라 메뉴 및 콘텐츠를 재정비하여 홈페이지를 간결하게 구성하였다.


통합예약 포털 구성으로 시설 대관 상황이나 강좌의 신청과 접수 확인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게 되었고,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든 주민참여 포털공간에서는 기존 오프라인으로 운영되던 주민참여예산에 대해 비대면 방식으로 접수, 심사, 결과 등록까지 가능하게 해 편리성을 추구하였다.


또한, 지도 기반 정보서비스를 통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각종 행사 및 생활 서비스 등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구성하였으며, 정보를 쉽게 공유할 수 있도록 SNS공유 기능 추가, 자주 찾는 메뉴를 사용자가 직접 설정하는 기능 등을 추가하였다.


아울러, 시 대표 홈페이지 이용의 편리함을 위해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하여 PC 및 태블릿,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된 화면과 정보제공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시 홈페이지를 시민 맞춤형으로 개편하기 위해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각종 시설 및 강좌의 통합예약 등 이용자 중심의 편의 기능 확충과 비대면 서비스 기능 강화로 소통과 시민참여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과천시는 2013년 이후 처음으로 대대적인 홈페이지 개편을 진행하는 것으로 지난해 12월부터 준비에 들어가 약 10개월 간의 과정을 거쳐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실시하였다. 또한 홈페이지 개편에 시민들의 의견을 반영하고자 시민참여단을 구성, 4번의 회의를 개최하였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