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시, 추석 연휴 종합대책 추진

추석 연휴기간, 선별진료소 운영, 비상급수 대책 등 12개 부서 대책반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과천시는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을 맞아 시민들이 안전하고 풍성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선 연휴 종합대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추석 연휴를 대비해 코로나19 대응 대책과 함께 재해, 비상급수, 청소 종합 대책 등 12개 분야에 대한 세부계획을 마련해 신속대응 체제를 유지할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특별 방역을 위해 비상방역대책반을 가동하고 연휴기간 중 매일 9시~12시까지 선별진료소를 정상 운영할 계획이며,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하여 비상 진료체계를 구축하였다.


추석 연휴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 지킴이 약국 내역은 시청 홈페이지나 과천마당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시는 안전한 명절 분위기 확산을 위해 노인생활시설 위문 방문, 독거노인 및 저소득 취약계층 안전 확인, 가격동향 물가모니터링, 다중이용시설 특별안전점검을 실시 중이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시민들이 안심하고 추석 연휴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연장으로 인해 시민 모두가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 힘들더라도 이번 연휴가 고비라고 생각하고 사적모임을 자제하길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