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의회

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일일 명예기관장으로 활동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 노인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 관련 현장 활동 펼쳐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이혜원 의원(정의당, 비례)이 15일 경기도사회서비스원으로부터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일일 명예기관장으로 위촉되었다.


이번 행사는 일일 명예기관장으로 활동하면서 노인보호전문기관의 역할, 노인학대 예방에 대한 이해와 소통을 높이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이혜원 의원은 경기도사회서비스원과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주요 현안을 논의하고, 학대피해노인쉼터를 방문하여 쉼터 입소자들과의 면담, 종사자 애로사항 청취를 비롯한 현장 활동을 펼쳤다.


이혜원 의원은 “비록 일일 명예기관장이지만, 경기도 노인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에 크게 기여하고 있는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현장을 볼 수 있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오늘의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경기서부 권역뿐만 아니라 경기도 전체의 노인 인권보호와 학대 예방을 위해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의원으로서 꾸준히 관심을 가지며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혜원 의원은 「경기도 노인자살예방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 하는 등 노인 복지 문제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