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문화재단, 2021년 경기도 문화의 날 문화예술 프로그램 '예술로 토닥토닥' 시니어 대상 ‘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Ⅱ’진행

60대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일상에서 적용 가능한 다양한 디지털 활용 프로그램 운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재)광명문화재단은 10~11월 마지막 주 문화의 날 주간에 60대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Ⅱ’를 진행한다.


지난 8~9월에 운영된‘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Ⅰ’은 노인 세대의 감성을 표현할 수 있는 <시니어 손 솜씨 워크숍>과 <시니어 일상 몸 놀이 워크숍>을 진행하였다. 이어 10~11월에 진행하는‘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Ⅱ’를 통해 어르신 세대가 자신만의 예술적 표현으로 스마트 폰을 즐길 수 있도록‘디지털 스마트 시니어’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디지털 스마트 시니어’는 미디어 작가와 함께하는 영상 일기 제작 워크숍 <내 손 안의 카메라>, 만화가·작가와 함께하는 스마트 폰 드로잉 워크숍 <내 손 안의 도화지> 두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은 스마트 폰으로 자신만의 영상을 제작해보고 그림을 그려보는 시간을 즐길 수 있다.


<내 손 안의 카메라>는 이태용·이종균 작가, 김지연 문화예술기획자와 함께 스마트 폰을 활용한 촬영 및 편집을 배워보며 나만의 영상 일기를 완성해보는 시간을 가진다. <내 손 안의 도화지>는 고미랑 만화가, 강민아 작가, 박지은 배우와 함께 스마트 폰으로 꽃 그림 일기 쓰기, 가족 얼굴 그리기 등 창작의 재미를 경험해 볼 수 있는 드로잉 시간이 준비되어 있다.


‘카네이션 예술꽃 프로젝트 Ⅱ’는 매월 마지막 주 문화의 날 주간에 운영되며 10월은 광명문화의집, 11월은 광명시민회관에서 진행된다. 아울러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을 안전히 즐길 수 있도록 방역 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계획이다.


사업 담당자는 “코로나 장기화로 온라인 소통이 중시되는 일상에서 이번 프로그램이 디지털 사각지대에 놓인 어르신들에게 도움 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10월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10월 15일까지며 11월 프로그램은 11월 12일까지 선착순 10명 접수로 진행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