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임산부의 날’ 임산부 배려 캠페인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오산시보건소는 오는 10일 「제16회 임산부의 날」을 맞이해 8일부터 15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출산 친화적 환경 조성 및 생활 속 임산부 배려 실천을 통해 임신·출산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또한 오산시는 지역주민 대상으로 임산부 배려 수칙 및 모자보건사업 홍보를 6개동 행정복지센터와 관내 산후조리원과 연계해 더 많은 지역주민에게 임산부의 어려움에 대해 알리고, 임산부 배려 실천을 위한 사회 분위기 조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자 한다.


특히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을 임산부들을 위해 생애 초기 건강관리, 비대면 출산교실 등의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여,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건강출산 도시 오산 건설에 기여하고자 한다.


고동훈 오산시보건소장은 “이번 캠페인은 임산부의 어려움에 대해 공감하고 임산부 배려를 실천하는 사회 분위기 조성하는 데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혼부부 가정과 임산부가 걱정 없이 임신·출산할 수 있도록 모자보건 정책 사업 발굴 및 추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