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청소년재단 천천청소년문화의집, 미디어리터러시 ‘슬기로운 미디어생활’ 참가자 모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천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오는 10월 23일부터 10월 24일 이틀간 청소년미디어리터러시 ‘슬기로운 미디어생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슬기로운 미디어생활’은 미디어의 노출이 높고, 정보의 홍수 속에 있는 청소년들에게 미디어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통해 다양한 메시지를 분석하고 평가하고 의사소통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키는 프로그램이다.


본 프로그램은 생활 속에 노출 된 광고 안에서 올바른 정보 찾기, 다큐멘터리를 통한 리터러시 활동 등 콘텐츠를 활용한 리터러시 체험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높일 계획이다.


또한 국제사이버대학 인터넷방송학과와의 연계를 통해 청소년을 대상으로한 리터러시 교육에 전문성을 강화한다.


모집 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수원시 관내 중학교 청소년이면 누구든 신청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수원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발송하면 선착순으로 접수된다.


천천청소년문화의집 담당자는 “청소년들의 자기 주도적 미디어리터러시 교육 및 활동을 통해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는 토대 마련하려한다.”라고 전하며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천천청소년문화의집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