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년기후행동, 수원 내 '제로웨이스트 샵' 한눈에 볼수 있는 '수원에코지도' 제작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청년회에서 주관하는 수원청년기후행동에서, 수원시 내 제로웨이스트 샵(재사용 가게)을 위치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게 알려주는 ‘수원에코지도’를 제작했다.


에코지도 제작에 함께한 배득현 수원청년회 회장은 “기후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방편 중 하나로, 수원시 내 제로웨이스트 샵이 좀더 대중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공간이 되었으면 좋겠어서 기획하게 되었다.”고 했다.


아울로 배득현 회장은 “더 많은 제로웨이스트샵이 생길 수 있었으면 한다. 새로 생긴 곳이 있거나 저희가 미처 몰랐던 곳이 있다면 언제든지 제보는 환영한다.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겠다.”고 의견을 내기도 했다.


수원청년회 블로그 내 게시물로 댓글제보를 받고 있으며, 인스타그램으로도 제보를 받고 있다고 한다.


수원에코지도는 수원 내 제로웨이스트 샵과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에 배치될 예정이며, 수원시 내 도서관 등 공공장소에도 사람들이 볼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한다.


수원청년기후행동은 그동안 수원에서 기후위기 문제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과 함께 기후 세미나, 플로깅, 탈석탄 탈원전 재생에너지 촉구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김식 수원청년기후행동 대표는 “에코지도 제작을 기점으로 기존에 하던 기후위기 세미나, 플로깅, 캠페인 외에도 대내외적인 활동을 더 많은 청년들과 함께 하려고 한다.”며, “더 많은 청년들이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내기도 했다.


아울러 김식 대표는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수원시의회 예산에서 기후위기 극복을 위한 부분이 많아지고, 또한 잘 사용될 수 있도록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