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안성시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는 지난 14일 청렴의식 고양 및 청렴 일상화 실천으로 지역사회의 청렴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렴문화를 확산시키고자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결의대회는 원곡면 기관·사회단체장 협의회 회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 다짐을 위한 청렴 서약서 작성 및 결의문 낭독을 통해 청렴의 의미를 되새기고 청렴 문화를 내부뿐만 아니라 민간 부분까지 확산하고자 한마음으로 청렴 공감대를 형성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원곡면은 2021년 대표 청렴표어 ‘더 투명하고 더 청렴하게, 청렴은 원곡면의 희망 등불입니다.’ 선정을 시작으로 이장단협의회 청렴 명함 제작, 청렴 실천 거리 캠페인, 주민자치위원회 꽃향기 나는 아름다운 청렴 만들기, 미래의 청렴 지킴이 교육 실시, 원곡면 청렴 골든벨 개최 등 다양한 청렴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바탕으로 청렴 공감대 확산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


박주덕 원곡면장은 “이번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통해 기관·사회단체의 청렴한 마음가짐을 더욱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렴을 일상화하여 청렴한 조직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