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밝은누리어린이집, '사랑나눔 바자회' 운영 수익금 이웃돕기 성금 기탁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의왕시 밝은누리어린이집은 지난 15일 자체 운영한 사랑나눔 바자회 수익금 457,100원을 내손1동주민센터에 이웃돕기 성금으로 기탁했다.


밝은누리어린이집은 매년 학부모와 원생들이 장난감, 학용품, 생활용품 등을 대상으로 바자회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3일부터 14일까지 이틀간 진행한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 가이드라인을 만들고,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필요한 물건을 가져가면서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행사를 마련한 김성미 원장은“아이들과 부모님들의 따뜻한 나눔 참여행사를 통해 마련한 성금이 지역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