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 민·관 합동 쓰레기집 대청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장안구 정자1동은 지난 20일, 민·관이 협력하여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에 청소 및 소독 서비스를 지원했다.


뇌병변, 시각장애 등 복합장애가 있는 대상자는 스스로 청소하는 데 어려움이 있어 10평 남짓한 집에 바퀴벌레, 거미 등 각종 벌레와 쓰레기가 가득했다.


이에 청소전문업체를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 공무원 등 10여 명이 4시간 동안 대청소를 실시하여, 2톤 가량의 쓰레기를 수거하고 건물 전체에 소독과 방제 작업을 마쳤다.


김종연 정자1동장은 “오늘 한마음이 되어 청소에 적극 임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에 작업을 빨리 끝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주거환경으로 고통받는 주민들을 찾아내어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경기경제자유구역청, ‘육·해·공 무인이동체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 열려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경기경제자유구역청은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에서 육·해·공 무인이동체 융복합 기술을 이끌어갈 '협업 네트워크 운영위원회'를 19일 개최했다. 이날 운영위원회는 시흥 배곧지구에 육·해·공 혁신 클러스터 기반 조성과 무인이동체 산업생태계 활성화에 필요한 구체적인 추진방향과 ‘무인이동체 기술 고도화와 산업생태계 활성화’라는 구체적인 최종목표를 설정하고, 이에 따른 사업추진 전략 및 수행 방법, 추진계획 등을 논의했다. 경기경제청은 이번 운영위원회 개최를 시작으로 법제도, 정책 수용 등 현안을 발굴하고 이에 따라 정책, 기술, 서비스 등 분과별 위원회를 구성해 경기도 내 무인이동체 산업 발전, 기술 고도화,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의견 공유하고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오는 6월에는 포럼을 통해 육·해·공 무인이동체 현안과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함께 논의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최원용 청장은 “국내 최초의 육·해·공 무인이동체 혁신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해당산업 생태계 활성화를 견인해 나갈 수 있도록 시흥시, 한국무인이동체연구조합 등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지원할 것”이라고 말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