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영통구 영통3동, 생애주기별 맞춤형지원‘건강꾸러미’전달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수원시 영통구 영통3동은 지난 21일,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홀몸어르신 건강꾸러미’를 진행했다.


영통3동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지원‘행복채움 꾸러미’사업을 추진해 총 30가구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은 장애인 저소득 홀몸어르신 12가구를 선정하여 건강용품(홍삼세트)을 가정방문하여 전달했다.


지원을 받은 한 가정은“코로나19 장기화로 사회적 분위기도 어두운데 이렇게 신경써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이인직 영통3동장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생애주기별 맞춤형지원 사업은 연령(생애별)에 따른 맞춤형지원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1차 청소년, 2차 영·유아, 3차 홀몸어르신을 대상으로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면서 대상자분들의 복지만족도가 높아지고 있다.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욕구에 따른 나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영통3동은 지난 3월‘신나는 학습 꾸러미’로 초·중·고 입학 저소득층 가정 4가구에게 학용품꾸러미를 전달했고, 5월에는 ‘희망쑥쑥 꾸러미’로 영·유아 가정에게 유아물품을 지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충남교육청, 학생자치교사지원단 대상 학생자치활동 배움자리 개최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충남교육청은 학생 자치활동 활성화와 학생 의견을 실질적으로 반영한 민주시민교육 정착을 위해 29일 아산 캠코인재개발원에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배움자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14개 지역 교육지원청에 구성된 지역별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을 대상으로 학생자치회 구성 및 운영 등 활동 방법과 교육청의 지원내용을 안내했으며, 지역별 학생회연합 운영 역량을 강화하는 자리였다. 이번 배움자리에서는 ▲학생자치 교사지원단 운영 방향 ▲충무교육원 학생자치 프로그램 ▲학생자치활동 안내서 ▲충남학생온라인플랫폼 ‘들락날락’ ▲학생참여예산제 ▲학생회실 환경개선 사업 ▲학생회 공약이행지원 사업 및 우수사례 등 충남교육청에서 지원하는 학생자치활동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공유했다. 또한, 지역별 협의회에서는 교사지원단의 역할 및 ‘들락날락’을 활용한 학생자치활동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으며 ‘2024 민주시민교육 기본계획’과 연계한 월별 행사 운영에 대한 회의를 진행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학생자치교사지원단은 학교 교육과정 내 민주시민교육 활성화를 위한 조직으로, 학생중심 충남교육을 실현하고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