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

보건복지부, 면역력 높이는 방법과 면역럭 저하 증상 알아보기

 

(뉴스인020 = 김나현 기자) 들쑥날쑥한 일교차로 인해 각종 바이러스가 체내로 침투하기 쉬워진 요즘!

인체 방어시스템인 면역력이 저하되는 것을 조심하세요!

 

◆ 내 몸에 무슨 일이? 면역력 저하 신호

 

- 피로 : 충분히 자고 운동을 해도 계속 피곤해요.

- 염증 : 입술포진 및 구내염, 다래끼 등이 자주 생겨요.

- 소화장애 : 배탈, 설사 등 장내 유산균 관리에 이상이 생겨요.

 

◆ 자세히 알아봐요! 면역력 OX 퀴즈

 

Q. 면역력은 유전적 요인이 크다? (X)

미국의 한 대학교 연구에 따르면 면역력은 유전적 요인보다는 환경적인 요인에 더 큰 영향을 받는다고 해요.

 

Q. 자연분만한 아이의 면역력이 더 높다? (O)

엄마의 질 속에는 락토바실리라는 체내 유익균이 있어 제왕절개를 한 아이들보다 더 높은 면역력을 가지고 있어요.

 

Q. 다이어트를 하면 면역력이 떨어진다? (O)

평소보다 적은 음식물을 섭취할 경우, 체온 저하와 불균형적인 영양소로 인해 면역력이 저하됩니다.

 

Q. 주사 치료로 면역력을 높일 수 있다? (X)

아직까지 치료적인 방법을 통해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 몸 건강을 위해 자주 먹어요! 면역력에 좋은 음식

 

- 케일, 검정곡물(흑미, 검정콩, 검정깨 등), 꿀무차

 

'꿀맛 꿀무차 레시피'

① 깨끗이 씻은 무를 얇게 썬다.

② 하루 정도 꿀에 담가둔다.

③ 꿀만 따로 담아낸 후 4~5스푼 정도를 뜨거운 물에 타서 마신다.

 

◆ 내 몸의 면역력을 쑥쑥! 면역력 영양소 소개

 

- 비타민 C, 비타민 D, 아연, 프로바이오틱스

 

늘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식단 그리고 4가지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여 바이러스에도 끄떡없는 튼튼한 신체를 만듭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 아이들이 직접 구운 빵으로 독거노인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다
(뉴스인020 = 최정직 기자) 보령시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31일 지역 내 독거노인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나누기 위해 방과 후 공부방 아동들과 특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아이들은 전날부터 고사리 같은 손으로 직접 반죽을 하고 빵을 만들어 포장하여 인근 독거노인들에게 전달하는 봉사활동에 참여하며 나눔의 기쁨과 봉사의 소중함을 체험할 수 있었다. 이번 활동은 아이들이 빵 만드는 과정부터 포장까지 전 과정을 함께 했으며, 제과제빵 재능 기부 봉사자의 지도로 빵을 만들며 성취감을 느끼고 정성을 담아 완성된 빵을 독거노인에게 뜻깊게 전달하는 자리가 됐다. 빵 만들기 행사에 참석한 2학년 한 아동은“집에서는 빵 만들기를 할 수 없는데 복지관에서 빵을 만드는 것도 너무 재미있었고, 모르는 할머니 할아버지가 고맙다며, 제가 만든 빵을 맛있게 드셔서 너무 좋았어요”라며 참여 소감을 전했다. 신명섭 관장은 “아이들이 직접 만든 빵을 독거노인분들에게 전달함으로써 아이들에게 나눔의 기쁨을 느끼게 하고, 어르신들에게는 소소한 행복을 전달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이러한 사업을 일회성으로 끝내지 않고, 아동들이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