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스포츠

2023 KBO 부정방지 교육 실시

전원 현직 검사로 강사진 구성

 

(뉴스인020 = 김민석 기자) KBO(총재 허구연)가 3월 6일(월)부터 2023 KBO 부정방지 교육을 실시한다.


2023 KBO 부정방지 교육은 실효성 있는 커리큘럼과 부정방지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현장 교육과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 실시한다. 온라인 교육은 클린베이스볼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진행된다.


현장 교육은 오늘(6일)부터 정규시즌 종료일까지 순회하며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KBO 리그 및 퓨처스리그의 모든 코칭스태프와 선수단이다.


KBO는 교육의 질과 효과를 향상시키기 위해 수사 경험이 풍부한 현직 부장검사 위주로 강사를 구성했다. 강사진은 승부조작, 음주운전, 불법도박, 성폭력 등과 관련된 강의를 진행한다.


올해 교육에는 SNS사용법, 병역면탈 부분이 추가됐다. KBO는 선수 및 코칭스태프에게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일탈행위에 대한 경각심과 함께 스포츠윤리의식을 고취해 부정행위 방지와 품위손상행위 근절에 나설 방침이다.


도핑방지 교육은 한국도핑방지위원회(KADA)에서 담당하게 된다.


KBO는 앞으로도 실효성 있는 교육을 마련하기 위해 교육계, 법조계, 전현직 경찰 등 전문가 집단과 지속적으로 논의해 선수단의 일탈행위 근절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 보령 옥마산에서 성료
(뉴스인020 = 김성길 기자) 제25회 문화체육관광부장관기 패러글라이딩 전국대회가 5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보령시 옥마산 활공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됐다. 이번 대회는 사단법인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최하고 충남패러글라이딩협회와 보령시패러글라이딩협회가 주관했으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해 전국 패러글라이딩 동호인과 선수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회에는 총 20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참가자들은 일반부, 시니어부, 여성부, 학생부, 단체부, 선수부 등 6개 부문에 출전해 기량을 겨뤘으며, 전국에서 모인 선수들이 지역 간 우호 증진과 패러글라이딩 문화의 확산에 기여했다. 대회는 5월 23일과 24일 이틀간 공식 회의, 안전교육, 연습비행 등의 사전 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며, 본격적인 경기는 마지막 날인 25일에 치러졌다. 개회식은 25일 보령시청소년수련관에서 열렸으며, 김동일 보령시장을 비롯해 대한패러글라이딩협회 임원진, 충청남도 및 보령시체육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하고 참가자들을 격려했다. 김동일 시장은 축사에서 “탁 트인 서해바다와 산세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