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충남/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예산은 투명하고 안전은 확실하게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운영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운영 대표와 담당자 연수

학업에 어려움 겪는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 돕고 재적 학교 복귀 도와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2024년 지정된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 운영 대표와 담당자 연수를 21일 KB 인재니움 연수원에서 운영했다.

 

도교육청은 학업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재적학교 복귀를 위해 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의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예산의 적정한 집행 ▲학생 안전교육 ▲교육과정 운영 방안 ▲학생 생활교육 유의 사항 ▲학생 및 교사·강사 성폭력 예방교육 ▲안전하고 유의미한 현장체험학습 ▲적절한 교육환경 구성을 안내하고 ▲위탁교육기관 우수 사례를 공유했다.

 

도교육청은 투명한 예산 집행, 학생 안전교육을 안내해 위탁교육기관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학생 맞춤형 교육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강조했다.

 

또 위탁교육기관에서 지역사회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한 사례를 공유했다. ▲(한국연예예술학교(경기)) 구리시 청소년재단, 정신건강복지센터 연계 생명 존중 교육 ▲(푸른솔희망학교) 경찰서 협력 학교폭력예방교육 ▲(빛누리대안학교) 소방서 연계 합동소방 훈련 ▲(안양나래예능학교)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계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사례를 공유했다.

 

이를 통해 위탁교육기관의 교육활동 질을 높여 내실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도교육청 엄신옥 교육복지과장은“대안교육 위탁교육기관이 안전한 교육환경에서 다양한 맞춤형 교육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며 “학생들이 교육활동에 참여한 후 소속 학교에 복귀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