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지구단위계획 홈페이지가 확 달라졌어요

기존 단일 메뉴 대신 5개 메뉴 신설, 정의와 관련 법규 등 정보 제공

 

(뉴스인020 = 박용우 기자) “확 달라진 지구단위계획 누리집 이젠 쉽고 편하게 확인하세요.”

 

서울 강서구는 지구단위계획 확인이 좀 더 쉽고 편리하도록 홈페이지를 개편했다.

 

지구단위계획은 기존 시가지의 난개발을 막고 새로운 지역 등을 체계적으로 개발, 관리하기 위해 수립하는 도시관리계획의 한 유형이다.

 

그동안 구청 누리집의 지구단위계획 게시판은 하나의 메뉴로 운영해왔다. 위치도나 시행 지침도 등 각종 정보가 뒤섞여 원하는 정보를 찾기 불편했다.

 

이에 구는 기존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도시관리계획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수요자 중심으로 게시판을 개편한 것이다.

 

개편된 게시판은 ▲지구단위계획이란? ▲입안 및 결정절차 ▲주민제안 ▲수립기준(일반원칙) ▲구역현황(강서구) 등 5개 메뉴를 신설했다.

 

메뉴는 지구단위계획의 정의와 관련 법규를 알기 쉽게 정리하고 계획안 입안 절차를 상세히 소개했다.

 

또, 주민제안 요건과 절차, 지구단위계획 수립기준에 대한 정보를 담았다.

 

구역현황(강서구) 내 지구단위계획 자료실에서는 공항로, 우장산역생활권중심, 화곡역지구중심 등 구역별 시행지침과 결정도면을 제공해 주민들이 쉽게 내려받을 수 있도록 했다.

 

서울도시계획포털 바로가기 기능을 추가해 한 번의 클릭으로 서울시 도시관리계획 정보도 볼 수 있도록 했다.

 

게시판은 구청 누리집에서 ‘지구단위계획’을 검색 후 이용가능하다.

 

구 관계자는 “지구단위계획 게시판 개편을 통해 주민들이 느끼는 불편한 점을 개선했다”라며 “지구단위계획 정보에 대한 접근성이 높아진 만큼 앞으로 많은 방문과 이용을 바란다”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도시계획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전체뉴스

더보기

경기도

더보기


문화예술

더보기